본문 바로가기
다비맘의 찐후기

[육아필템]자동분유제조기 베이비브레짜 8개월 사용 후기(A2플래티넘 단계별 브레짜 세팅값)

by 다비맘유꽃 2023. 4. 6.
반응형

안녕하세요 

다비맘 유꽃입니다. 오늘은 자동분유제조기 베이비 브레짜 8개월 사용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.

 

내돈내산은 아니고 친동생이 출산선물로 뭘 갖고 싶냐기에 바로 베이비브레짜!!!!!!! 하고 외쳐서 받았습니다.

 

1. 자동분유제조기 베이비브레짜를 선택한 이유

1) 초산맘으로 아기가 우는데 차분하게 분유를 잘 탈 자신이 없었습니다.

2) 주변에 실제 사용한 맘들 대부분이 구매를 후회하지 않았습니다.

3) 모유수유를 3개월 이상 하지 않을 예정이라, 분유를 무조건 먹일 예정이었습니다.

▶ 지금까지 뽕 뽑았다 할 정도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.

 

2. 장점

1) 편하고 빠릅니다.

2) 분유 제조 후 공기만 제거하고 바로 먹일 수 있습니다.

3) 신생아 시기에는 2~3시간마다 분유를 타야 하는데 브레짜가 삶의 질을 높입니다.

 

3. 단점

1) 분유 단위가 30mL라서 수유량 늘릴 때 애매합니다.

보통 신생아 때 조리원에서 60ml 먹이다가 집에 와서 80ml로 늘리는데 60ml 타면 총량이 70ml가 돼서 애매하더라고요

(브레짜 단위 : 60ml→90ml→120ml→150ml→180ml→210ml→240ml→270ml→300ml)

2) 세척이 번거롭습니다.

주 1회 청소하라고 권장하는데 신생아 때는 그렇게 했는데 아기가 좀 크니까 몇 주에 한 번씩 하게 되더라고요

부품을 분리하여 세척해야 하는데 남편에게 맡기세요!!! 세척 때문에 브레짜를 포기하기엔 편리함이 너무 좋습니다.

3) 깔때기 교체 후 동그란 구멍에 분유가 잘 껴서 꼭 제거 후 사용해야 보다 정확한 분유를 조제할 수 있습니다.

주황색 부분에 분유가 낀 모습이 보이시죠? 깔대기 교체시 제거해주세요

4) 물을 끓여서 45℃ 정도 식혀서 물통에 넣어줘야 합니다. 분유포트와 브레짜 2가지를 같이 사용하게 됩니다.

(하루에 한 번 정도 하는 일이기 때문에 큰 단점은 아니에요)

4. 구매 시 주의사항

1) 깔때기는 꼭 1개 이상 사용 전에 구매하세요(UV소독기에 돌리면 안 되니까 주의하세요)

깔때기 교체 알람이 4~5회 사용하면 화면에 뜨기 때문에 번갈아 사용할 여분이 필요합니다.

2) 내가 먹이려고 예정 중인 분유가 브레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분유인지 꼮 확인하세요!!

3) 국산분유를 먹일 경우 신생아 때 수유량 조절할 때 아깝지만 많이 타서 더 먹이거나 버렸습니다.

4) 분유포트는 브랜드값으로 가격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5~6만원대면 괜찮은 거 같아요

저는 '바란' 제품 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잘 사용하고 있어요~!!!

 

솔직히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것 같지만 편하고 빠르다는 점이 단점을 다 덮어버립니다.

신생아 때 아기는 우는데, 분유 타서 공기 빼고 아기한테 갈 때까지 시간이 생각보다 엄청 걸려요

낮이고 밤이고 브레짜가 있어서 다행이었던 신생아시절이 갑자기 떠오르네요^^

 

A2플래티넘 분유 1단계, 2단계, 3단계 별로 분유 세팅번호가 다릅니다.

분유 단계 변경 시 꼭 주의하세요^^

 

브레짜 신형 기준 세팅값입니다.

베이비브레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반응형

댓글